본문 바로가기

이글루스

먹으면 살이 와요.

검색페이지 이동

사이드 메뉴

이글루스 블로그 정보

[집밥] 이것저것 먹은 것들 - 118

앱으로 보기

본문 폰트 사이즈 조절

이글루스 블로그 컨텐츠


미얀마식 새우 커리인 버줌힌을 만들어 먹었다. 내가 직접 만든 것은 아니고 버줌힌 밀키트를 구매해서 만들었다. 요새는 밀키트가 워낙 잘 나와서 어중이떠중이 같은 곳들은 상당히 경쟁력이 약해졌다. 대부분의 밀키트가 양을 적게 설정해서 1인분만 가지고 양을 온전히 채우기가 좀 어렵긴 하지만 이런 부분만 개선이 되면 지금보다 더욱 경쟁력이 있을 것 같다. 난 고수를 무척 좋아하고 잘 먹기 때문에 고수를 올려서 맛있게 먹었지. 고수의 상큼한(?) 맛이 새우와 잘 어울렸다. 커리도 코코넛이 들어가서 부드러운 맛이 좋았다.


쿡앤밀107에 가서 왕새우 포카치아를 맛있게 냠냠. 쿡앤밀107을 자주 가기 때문에 당분간은 포스팅을 따로 안 하고 이렇게 이것저것 먹은 것들에 올릴 예정이다. 같은 것만 계속 포스팅을 하니 별로 재미가 없네. 나와 짝꿍은 쿡앤밀107에서 판매하는 샌드위치 중에서 이 왕새우 포카치아를 가장 좋아한다. 큼직한 왕새우 튀김이 두 개 들어 있는데 그 위에 양파 튀김을 올린 후 상추 등으로 마무리한 샌드위치다. 느끼한 새우 튀김과 양파 튀김을 상큼한 소스가 잘 잡아준다.


닭 가슴살 샐러드도 냠냠. 드레싱이 오리엔탈 드레싱이라 착각해서 확 부었는데, 아뿔싸. 내가 싫어하는 발사믹 드레싱이었다. 흑흑. 잘 생각해보면 오리엔탈 드레싱이 나올 구성이 아닌데, 착각한 내가 바보 멍청이 해삼 멍게 말미잘이었다. 내가 샐러드를 거의 먹지 못해서 결국 샐러드는 좀 남겨서 포장을 했다. 닭 가슴살은 부드럽게 잘 구워서 맛있게 먹었다. 다음에는 짝꿍이 먹을 곳만 드레싱을 뿌리고 나는 그냥 생으로 먹거나 요거트 드레싱을 추가 해야지.




막창 볶음밥도 맛있게 냠냠. 막창 볶음밥도 밀키트를 이용해서 만들었다. 생각보다 막창이 많이 들어 있고 쫄깃한 식감을 유지하고 있어서 새삼 놀랐다. 다만 인위적인 매운 맛과 훈연의 맛을 강조 시킨 것 같은데, 이런 매운 맛과 훈연의 맛을 조금 줄인다면 더욱 맛있게 먹었을 것 같다. 매운 맛을 잘 먹지 못하는 나에게 인위적인 매운 맛은 참으로 힘겨운 법이다.


짝꿍하고 미술관 전시회 관람 후 산책을 하는데 근처 공원에서 작은 시장이 열렸다. 마침 짝꿍이 좋아하는 전을 판매하고 있어서 전 한 그릇과 함께 지평 생 막걸리를 구매했다. 막걸리를 흔들어서 마시면 숙취가 좀 있어서 요새는 맑은 윗 술만 마시고 있다. 전은 산적, 호박전과 명태전의 구성이었는데 의외로 퀄리티가 좋았다. 특히 명태전이 참 맛있었다. 시장 특성상 조금은 가격이 나가긴 했지만 이런 경험은 나쁘지 않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편육과 함께 막거리를 한 병 더 마셨지. 편육도 좀 비싼 가격이서 대체 이게 무슨 바가지인가 싶었는데 의외로 진한 맛이 일품이었다. 역시 편견을 가지면 안 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 사진은 편육이 얇게 나왔는데, 실제로 먹을 때는 상당히 두툼해서 겨우 다 먹을 수 있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편육. 참으로 오랜만에 먹은 것 같다.


골뱅이를 사서 집에서 골뱅이 무침을 만들어 먹었다. 골뱅이, 파채와 오이를 넣고 간단하게 버무렸는데 제대로 술 안주였다. 술 한 잔 하고 싶었지만 이 주에 술을 많이 마셔서 술은 마시지 않고 골뱅이 무침과 함께 탄산수를 마셨다. 이렇게 술을 절제할 줄 아는 멋진 나. 나중에 골뱅이 사서 짝꿍이랑 골뱅이 무침 만들어 먹어야지. 짝꿍도 분명 좋아할 것 같다. 요새도 이렇게 열심히 살이 찌고 있다.

포스트 공유하기

썸네일
Defabio님의 글 구독하기
덧글 0 관련글(트랙백) 0
신고
맨 위로
앱으로 보기 배너 닫기

공유하기

주소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수있습니다.

http://defabio.egloos.com/m/6958175
닫기

팝업

모바일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ios인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해주세요.

덧글 삭제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신고하기

밸리 운영정책에 맞지 않는 글은 고객센터로
보내주세요.

신고사유





신고사유와 맞지 않을 경우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 위반/명예훼손 등은 고객센터를 통해 권리침해
신고해주세요.
고객센터 바로가기